1 허리 Line

허리쪽의 라인을 삼각팬츠 모양으로 넣어준다.

 

 

 

 

 

 

 


2 T라인 생성

허벅지 면을 생성하기 전에 T라인은 상당히 중요하다. T라인이 없으면 애니메이팅 동작이 마치 '레고 장난감'처럼 현실감 없이 앞뒤로 다리가 움직이다. 초보자가 하기 쉬운 실수인 만큼 T라인을 확실하게 잡아준다.

 

 

 

앞쪽 중심에서 시작한 라인을 뒤쪽 허리라인과 연결시켜준다.

 

 

 

 

 

 


3 허벅지 Line

허벅지 라인은 상체의 가로면과 숫자를 맞춰주면서 아래와 같이 앞쪽부터 연결한다.

 

허벅지Line 앞쪽

 

허벅지의 뒤쪽 라인은 아래와 같다.

 

허벅지Line 뒤쪽

 

 

 

 

 


4 골반 

허벅지 라인이 완성되면 골반 부분은 자동으로 생성된다. 옆구리 부분의 면을 아래와 같이 채우자.

 

 

 

 

 

 

 


5 엉덩이 

엉덩이 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면수를 조금 늘려줘야한다. 엉덩이 부위의 면수가 부족하다면, 다리를 들어올리는 동작에서 엉덩이 부위가 사라져버린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내부의 라인을 조금씩 채워주며 면수를 늘려준다. 

 

 

 

엉덩이 부위는 내부의 라인이 둥근 원으로 연결되게끔 면을 그려준다. (언제든지 라인추가 가능)

 

 

 

 

 

 


6 허벅지

'엉덩이 - 허벅지' 부위는 어깨의 쇄골 끝부분과 같은 형태로 라인을 그려준다. 허벅지 근육은 엉덩이 근육과 별개로 움직이며, 절대로 해당 부위의 면이 동시에 라인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

 

 

 

허벅지의 앞 부분과 뒷부분은 아래와 같이 새로운 라인이 형성되도록 면을 생성한다.

 

 

 

가슴 - 허벅지 부위는 동작이 많지않은 부위다. 하지만 굽히는 동작에서 특정 부위의 볼륨감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쇄골 - 견갑골」, 「허벅지 - 엉덩이」 라인에 주의하며 작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