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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ReTopology 10편『하체』

by MoGL3D 2020. 8. 16.

1 허벅지 라인

상체에 비해 하체는 간단하다. 

먼저 평행으로 정리한 엣지를 허벅지까지 내려준다.

 

엣지를 4~5개 가량 추가한다.

 

 

 

 


2 무릎관절

무릎관절 부위는 다음과 같이 앞뒤로 주름형태가

내부에서 그려지도록 엣지를 생성한다.

 

012

 

무릎관절의 엣지라인은 발목까지 내려주고,

옆라인 역시 발목까지 내린다.

 

 

발목의 엣지라인은 평행으로 맞춰준다.

 

01

 

 


3 발목 생성

발 부위는 신발로 대체할 예정이지만

일단 형태는 만들어준다.

 

 

발 뒷꿈치 옆라인을 생성하고,

나머지 부분은 아래와 같이 채워준다.

 

0123
발 뒷꿈치~앞라인 생성

 


4 발끝 생성

발끝의 라인역시 발 뒷꿈치와 같다.

 

 

앞쪽 라인을 생성하고,

나머지는 다음과 같이 채워준다.

 

01
발끝 ~ 발 아래쪽

 

관절이 있는 부위에 엣지를 추가하면서

하체를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