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News

Maya를 CAD로 만드는 플러그인 SpeedCut Maya Ver1.02

by MoGL3D 2019. 11. 29.

Maya 플러그인 전문 개발자 Im3d Joe는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speedCut'의 첫번째 Beta버전 1.0을 2019년 8월 19일에 출시했다. speedCut 플러그인은 말 그대로 Cut Face방식의 모델링 작업속도를 높여준다. 


speedCut을 사용한다면, 마치 CAD의 모델링처럼 '절단'을 통해 기계류 모델링을 쉽게 할 수 있고, 간단하게 직선적인 디자인을 구사할 수 있다. speedCut의 버전은 2019년 11월에 1.02까지 출시되었고, 대략적인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https://gumroad.com/l/speedCut에서 플러그인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파이썬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speedCut1.02.py


마야에서 스크립트 에디터(window매뉴에 있음)를 열고, speedCut 파이썬 파일을 open해보자.


파이썬 파일을 열고, ctrl + Enter키로 실행을 한다. 뭔가 90년 후반 비행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같은 UI를 볼 수 있다. 스피드컷 제작자의 유투브 동영상에 보면 각 기능에 관한 설명을 알 수 있는데, 클릭 몇번으로 정밀한 기계를 만들어낼 수 있다. 굉장하다. 향후 메카닉 모델링에 꽤 유용하게 사용 듯하다.


**speedCut을 빠른 시작매뉴에 등록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edit => python to shelf를 선택하여  shelf에 등록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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