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파동 만들기(3)
손에서 에너지를 모았다면, 장풍이 나가기 전에 크게 팽창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너지가 쌓여서 폭발하기 전의 과정을 만들어보자.
1 『emitter생성』
emitter를 생성하고, 타입을 'sphere'로 설정한다. 위치를 손바닥 시작점으로 이동시킨다.
2 『newton필드 생성』
에너지가 생긴 후, 뉴턴 필드를 생성하여 에너지가 흩어지는 현상을 만든다. 뉴턴 필드의 magnitude와 attenuation값을 설정하여, 뉴턴필드의 진행값을 역동적으로 만든다.
파티클의 lifespan값을 짧게 설정하여, 생성하자마자 흩어지도록 만든다. lifespan값을 1이하로 만든다.
rate값을 최소 만단위 이상으로 올린다.
3 『volumeAxisFiled추가』
volumeAxisField를 추가하여, away from axis부터 거리값에서 멀어지는 수치는 모두 제로세팅한다. turbulence값과 freq값에 수치를 줘서, 아래와 같은 느낌을 만든다(사진참고)
색상을 푸르게 설정한다.
away from Axis는 플러스, along axis값은 마이너스로 설정하여 기류가 앞뒤로 뒤섞인 형태를 만들어준다.
emitter 위치에 키값을 넣어서, 손을 따라 애니메이팅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emitter rate비율에 키값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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