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h(10) -Mesh ID 노드[1]
Mesh ID노드는 여러개의 폴리곤 덩어리들로 결합된 그룹이나 개체를 개별적으로 모션그래픽할 때 유용하다. 광고에서 어떠한 제품이 순차적으로 완성되는 형태가 대표적인 Mesh ID의 주용도이다.
1 텍스트 생성하기
Type 기능으로 텍스트를 생성해보자.
글씨의 bevel을 넣어서 외곽선을 부드럽게 만든다.
seperate 기능으로 글씨를 모두 떨어뜨려 놓는다.
글씨 조각들은 모두 센터피봇으로 중심축을 설정한다.
만일 Freeze가 돼 있다면, translate값이 모두 제로세팅이 돼 있다.
하지만 Attribute창을 보면, 실제 local과 world space값은 다르다. (아래 사진 참고)
이럴 경우, modify -> bake pivot을 실행해주면 위치값이 모두 translate값으로 일치된다.
이렇게 피봇과 위치값이 일치된 상태에서 MASH를 진행해야만 중심축을 따라 제대로 된 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2 MASH 생성
센터피봇이 완벽하게 된 상태에서 MASH를 실행한다.
3 ID노드 추가
MASH를 실행해보면, 0번 index에 해당되는 오브젝트만 아래처럼 배열로 나타난다.
총 6개 오브젝트에는 각각의 ID값이 있는데, 이를 각각 지정해서 모션을 지정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ID노드를 추가한다.
Mesh ID노드를 실행한 뒤, Mesh Distribute 설정에서 distribute type을 initial state로 설정한다.
initial state로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각 ID값이 있는 오브젝트들이 모두 나타나면서 동시에 각각 오브젝트에 모션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4 signal노드 추가
Mesh ID가 모두 적용된 상태에서 signal노드를 추가해보자.
글씨 각각의 오브젝트가 모두 노이즈 모션을 적용받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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