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

[Maya] Mash (8) 오디오 노드 -2-

by MoGL3D 2019. 6. 14.

 Mash(8) 오디오 노드 -2-


 지난 포스팅에서는 MASH 오디오노드를 전반적으로 알아봤다면, 2편에서는 Grid방식으로 실무에 사용할 만한 수준의 장면을 만들어보자.


1 grid MASH생성

linear가 아닌 grid방식으로 distribute를 설정한다.


grid방식으로 만든다면, 아래처럼 센터축이 중심에 오도록 할 수 있다.


2 오디오 노드 적용

오디오 노드를 바로 적용해보자. 방식은 'spectrum'으로 한다.


3 칼라 지정하기

칼라노드를 넣어서 칼라를 지정해준다.


4 strength 맵 지정

만일 가장자리로 갈수록 모션이 부드러운 형태를 만드려면, strength map에 ramp텍스처를 넣어서 지정해준다. 


램프의 색을 은은하게 검 -> 흰색으로 지정한다. 


Map projection 방향을 설정해준다.


5 Distribute설정

distribute에서 모드를 radical로 한다면, 아래처럼 원 형태의 파형을 만들수있다.


6 signal노드 추가

자연스러운 노이즈를 추가하기 위해서 signal 노드에서 여러가지 노이즈 모드를 추가해본다.


signal노드 설정에서 각 MASH 오브젝트의 로테이션과 위치를 개별적으로 이동시키려면, trigonometry를 선택한다. (아래사진 참고) 


7 replicator노드 추가

특이한 모양을 만들고자 한다면, replicateor노드를 추가해서 형태를 복제해준다. 



아래와 같이 음악 파형에 따라 움직이는 모션그래픽 생성된다. 노드의 설정값을 조절하면서 각자 원하는 방식을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