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

[Maya] Mash (7) 오디오 노드 -1-

by MoGL3D 2019. 6. 13.

Mash (7) 오디오 노드 -1-


오디오 노드는, 오디오 파형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는 모션을 생성하는 노드이다. 최근 오디오를 CG로 표현하는 작업은 굉장히 쉬워졌다. 가령, 에프터이펙트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오디오 모션그래픽을 버튼 클릭 몇번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다. MASH 역시 최근 추세를 따라가고 있는데, 마치 에펙에서 플러그인 다루듯이 클릭 몇번으로 3D 오디오 파형을 곡선을 연출할 수 있다.

1 MASH 네트워크 생성』
아래 사진에서는 Distribute설정을 linear모드로 되어 있다. 참고로, Grid에서 y축을 1을 쌓아서 linear형태로 만들어준다면, 원점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MASH를 생성할 수 있다.


2오디오 노드 적용』

오디오 노드를 추가해보자.


오디오 파일(wav) 경로를 찾아서 삽입한다.


오디오 모드를 'spectrum'에 놓고, 타임라인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파형이 그대로 MASH에 적용된다.


오디오 파형이 너무 둔탁하다면, spring노드를 추가한다.


3color노드 추가』

칼라노드를 추가해보자.


칼라 노드에서 색상을 지정하고, hue값을 설정한다. background색을 지정하면, 배경색이 나타나고 파형에 따라서 지정된 칼라색이 나타난다.


만일 오디오 노드의 position값이 제로세팅이라면, background색에서 변화가 거의 없을 것이다. 이런경우에는, 오디오 노드의 position값을 아래 사진처럼 크게 변경해준다. 

 

[Maya] Mash (7) 오디오 노드 -2-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