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그래프의 애니메이팅을 시작해보자.
key 설정
sphere 폴리곤을 모두 클릭한 뒤
translateY항목에 key를 설정한다.
꺾기 그래프가 완성되는 프레임에
key를 설정한 뒤, 시간차로 그래프가 움직이게끔 조절한다.
0프레임의 translateY값을 0으로 설정하면
애니메이팅은 끝난다.
배경 제작
폴리곤 box를 생성한 뒤
Edit Mesh메뉴에서 Bevel을 실행한다.
bevel의 값은 '4'정도로 설정하고,
box를 복사하여
아래와 같은 배경을 만든다.
(blinn 쉐이더 적용[black])
배경제작 이후에는
카메라를 생성하여, 위와 같이 키를 설정한다.
(뷰포트에서 카메라를 좌우로 움직이는 애니메이팅)
랜더링
대부분 maya의 랜더링 작업은
arnold, vray와 같은 랜더러를 사용하지만
간단한 모션그래픽은 playblast만으로 충분하다.
playblast기능을 랜더링에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다음 2가지다.
1] 투명 배경
2] RT 랜더링
(실시간 뷰포트 랜더링)
아래와 같이 viewport2.0 랜더러를 통해
투명배경을 내보낼 수 있다.
개인적은 추측이지만 radeon Prorender를 사용한다면,
좀더 퀄러티를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하드웨어 2.0도 충분)
PlayBlast 설정에서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한 뒤,
뷰포트의 view메뉴에서 랜더링에 필요한 요소만 체크한다.
차트 그래프 영상의 완성은 에펙으로 진행할 예정이므로
폴더를 설정한 뒤 Playblast를 클릭한다.
[3편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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