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News

[마야 플러그인] 나무 쉽게 만들기 「Easy Treez V2.0 for Maya」

by MoGL3D 2020. 5. 30.

Easy Treez V2.0은 'UnPLUG'에서 제작한 마야플러그인이며, 나무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된다. 

 

https://gumroad.com/unplugtools#lFVRg

 

UnPLUG Tools

Follow us for updates on what we are creating.

gumroad.com

 

Easy Treez V2.0

넙스커브와 폴리곤 Mesh. 사진에서는 페인트 이펙트 효과를 활용한 플러그인처럼 보인다. 하지만 놀랍게도 Easy Treez V2.0의 아웃풋은 페인트 이펙트와 같은 텍스처의 눈속임이 아니다. 폴리곤 Mesh를 기반으로 수동 조절이 가능하며, 페인트 이펙트처럼 다이나믹스를 적용할 수 있다. 

 

paint effect와 차이점

다이나믹스 적용은 나무의 하단에서 상단의 잔가지까지 가능하며, 버튼클릭 몇번으로 숲을 만들 수 있다.  

 

 

easy treez는 현재 unplugtools의 굼로드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으며, 개인 stand-alone 라이센스 비용은 대략 10만 원 정도이다. 3~5만원대 평균 라이센스 비용보다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자연CG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면 easy treez의 가치는 그 이상이다. easy treez는 폴리곤 매시를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마야의 모든(bifrost, nDynamics 등) 특수효과 기능들과 결합할 수 있다. 어설픈 페인트 이펙트를 사용했다면, easy treez보다 더 나은 대안은 현재까지 없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