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nreal Engine5 시사회
· Dynamic G.I기반의 『Lumen』적용으로 폴리곤 개수에 관계없이 랜더링 가능
· 언리얼엔진 5에서는 게임용 모델링 작업(폴리곤 면수 조절)이 필요없음
· 지브러시에서 330만 면수의 폴리곤을 실시간으로 랜더링
· 로열티 유료 조건을 3,000$에서 백만 달러로 상향조절
(개인은 사실상 무료 라이센싱)
· RT기반(실시간) CG영상제작 S/W로 사용 가능
· 2021년 1분기 출시 예정이며, FP32, 16GB GDDR, 3.5GHz 8코어 수준의 워크스테이션 필요
2. AMD RadeonPro VII 출시
· 메모리:16GB, HBM2 (1024GB/s), 4096bit
· 실시간(RT)지원 속도: Stream Processors : 3840
· 슬롯 & 전력소비 :PCIe4.0 x16, TBP(전압) : 250w
PCIe 6-pin x 1, PCIE 8-pin x 1, DP port(1.4) x 6(DVI,HDMI포트 없음)
· S/W기반 : Vulkan:1.1, OpenGL:4.6, DirectX: 12.0, OpenCL:2.0기반
· 가격: 1899$ (대략230만원 중반대)
· 국내출시 : 2020년 6월 중반 예상
· 총평 : 쿼드로 rtx 5000과 거의 비슷한 성능이며,
PCIe4.0속도를 받쳐준다면
쿼드로 rtx5000보다 가성비 뛰어남
3. 'SCAN'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라데온 프로 w5700, 스레드리퍼3970x,90x』
· 2019년, 중급 워크스테이션의 최고 가성비 '라이젠 3950x & 쿼드로 rtx4000'조합과
라데온 프로w5700 & 스레드리퍼3970x의 비교테스트 결과,
75~80% 퍼포먼스 향상이 있었음
· '스레드리퍼 & 라데온프로 w5700'조합은 '3950x & 쿼드로 rtx4~6000'에 비해 가성비가 떨어지는데,
스레드리퍼와 RDNA그래픽카드(w5700)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AMD워크스테이션용 메인보드가 필요하고,
pcie4.0을 지원하는 사양과 nVMe(저장장치)가 필요하기 때문
· '스레드리퍼&RDNA그래픽카드 조합'의 퍼포먼스가 필요한 경우는
다수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한 8k급 해상도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상황
· 'SCAN'벤치마크 결과, Mid워크스테이션 구성은
'3950x & 쿼드로 rtx 4000'조합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함
· 2020년 7~8월경, 7nm공정의 쿼드로 rtx3080출시 예정(루머)이며,
라데온 pro w5700은 가격하락이 예상 됨
4. 2D 애니메이션 s/w, 『RT 』패러다임
· CG 하드웨어 업계(VGA)의 리얼타임 패러다임은
2D 소프트웨어 업계의 메가트랜드로 변화 양상
· Adobe에서는 "PSD to 3D tool Workflow"플러그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2D소프트웨어에서 2.5D로의 전환을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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