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ETTE MAPPER』

After Effect 무료 플러그인

 

Richard Roseman에서 에프터이펙트 무료 플러그인 'PALETTE MAPPER'를 무료로 공개했다. 

 

배경작업에서 주로 마스크 몇개로 페이드 효과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느낌이다. 가끔 밋밋한 배경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팔레트 효과와 같은 과감한 방식을 추천한다. PALLET MAPPER를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은 감각적인 배경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A.E 플러그인 :: Palette Mapper

 

http://richardrosenman.com/shop/palette-mapper/

 

Palette Mapper – Richard Rosenman Advertising & Design

Palette Mapper is an exciting plugin for Adobe After Effects that extracts the color palette from a video sequence on a frame-by-frame basis and maps it horizontally into an image using vertical lines. Palette Mapper can be used as a creative application t

richardrosenman.com

 

위의 Richard Roseman 사이트에서 Download를 실행하며, 무료로 .aex(에펙 플러그인)파일을 받을 수 있다.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개인정보를 넣지 않고 다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에프터이펙트의 플러그인 설치는 간단하다. 다운받은 .aex파일을 아래의 폴더에 넣고, 에프터이펙트를 실행해보자. 

 

C:\Program Files\Adobe\Common\Plug-ins\(에펙버전)\MediaCore

 

 

 Effect메뉴의 Ricahrd Roseman이라는 항목이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플러그인 설명 영상을 보면, 영상의 프레임에서 색상을 뽑아내서 컴포지션으로 바꿔주는 방식임을 알 수 있는데, 대략 30000프레임, 10분 가량 팔레트 배경효과를 제작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뭔가 감각적인 느낌은 아닌 듯하다. 시간이 넉넉하지 못한 상황에서, 크게 던질 만한 메시지가 없는 인트로에 적절하지 않을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