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모션 그래픽 만들기

(3) 모션블러 & 기타효과 설정


타이틀 모션 그래픽 제작(2) 편까지 텍스트 레이어 배치와 간단한 모션을 만들었다. 이제 아래 사진처럼, 모션에 감초 역할을 하는 '블러효과'와 'Easy Ease' 기능을 설정해보자.



1 션블러 설정하기』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테두리 부분을 체크하면 '모션블러'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관성이 작용하는 텍스트가 나타날 때, 모션블러효과를 적용해주면 훨씬 강력한 느낌을 만들 수 있다.  


먼저, 텍스트 레이어의 모션블러를 모두 체크한다.

 

2  카메라 Dolly 효과 만들기』

Dolly란 카메라가 직접 피사체를 향해 접근하면서 촬영하는 방송용어다.  아래처럼, Null 레이어를 생성한다. ( 레이어 Menu -> 새로 만들기 -> Null )

텍스트 레이어를 모두 선택하고(Shift) 우측 @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Null레이어로

드레그한다.(Parent 설정) 아래 사진처럼 드래그를 통해 Parent할 수 있고, 우측 옵션

박스에서 직접 parent할 레이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3 Null 레이어 키값 설정하기』

Parent가 성공적으로 되었다면,  Null레이어를 따라서 텍스트 레이어들도 함께 움직인다. 그리고 Null 레이어의 Scale과 Position에 키값을 설정한다.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모션은 처음 시작부분에서는 MoGL이란 글씨가 크게 보이고, 점차 이동하면서 작아지는 액션이다. 

 

4 키 값에 Easy Ease 설정하기』

Easy Ease값은 시작과 끝 동작을 부드럽게 해주는 모션 효과다. 해당 기능이 없으면 그래프 에디터에서 직접 모션을 만들어야 하지만 F9 단축키 한방으로 부드러운 모션을 만들 수 있다.


F9를 눌렀을 때 Easy Ease 기능이 설정되면, 모래시계 같은 모양으로 키 모양이 변한다.


『아웃풋

1) 모션 블러 효과 적용

2) Easy Ease 키 기능 설정 = F9 단축키

3) Null 레이어 Parent 기능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