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Auto 프리셋 기능 활용하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하나씩 키값을 넣어가면서, 일명 수동으로 텍스트 레이어 모션을 만들었다. 배우는 과정에서는 비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하지만 어느정도 감을 잡으면 자질구레한 작업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처리할 필요가 있다.

 '에펙 애니메이트 프리셋' 기능을 활용하면, 이미 만들어진 효과를 쉽고 빠르게 적용가능하다. 그러나 수동으로 할 수 있을 때 자동을 알면 효과가 배가 된다. 지금까지 수동으로 잘 만들었다면, 이번 시간에는 에펙의 강력한 프리셋 기능으로 텍스트 모션을 만들어보자.


1:: 텍스트 레이어 생성』

배경은 그대로 하되, 글씨만 바꿔서 텍스트 레이어를 생성해준다.

 

2:: 매뉴 -> 애니메이션 ->사전설정 찾아보기』 

사전설정 프리셋 창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고, Text에 있는 수많은 프리셋을 클릭하면

'미리보기'로 감상할 수 있다. 여기서 사용할 프리셋 효과를 적어두거나 외워둔다.

 

3:: 『애니메이션 프리셋 적용하기

프리셋을 적용할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하고, 애니메이션 사전설정 적용 -> 폴더(Program File -> Adobe -> After Effect -> Support File 에 있음) 에서 효과를 선택한다.

 

// Blur , 총알 등.. 효과 적용한 모습


4:: 『비율 프리셋 설정』

레이어 설정 창에서 'animation'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사진처럼 여러가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옵션창이 나타난다.


비율과 자간을 선택하고, 비율은 0%로 설정한 뒤에 시작을 100% ->0% 줄이는 방식으로 키를 설정한다. 


자간은 시작(100% -> 0%) 키를 설정하고, 자간수치를 조절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텍스트의 정렬방식에 따라 자간의 시작점이 달라질 수 있으니, 반드시 텍스트의 정렬방식을 설정해준다. (왼쪽,가운데,오른쪽 정렬 중 선택)

 

// opacity 키값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