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에서 먼지효과 랜더링하기
마야에서 arnold 랜더를 활용하여 n파티클을 랜더링해보자.
1 랜더 레이어 생성
dust 레이어를 생성하고, aiskyDom, ai sky, 토러스(매시), fluid, ground(매시)를 collection에 넣는다.
2 라이팅 생성
먼저 n캐시를 생성한 후에 7번 모드에서 directional 라이팅을 2개 넣어준다. 라이팅 색은 green과 red로 설정한다. (합성시 색 변경에 유리)
directional라이트는 반대편으로 마주보도록 설정한다.
3 랜더링 세팅
아놀드 랜더링에서 camera 안티에어라이징 수치만 4정도로 높여준다.
AOV에서는 volume(direct,opacity), shadow matte를 패스로 지정한다.
아놀드 랜더링에서 volume패스와 기타 패스들의 결과물을 확인한다.
그림자를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지면은 aiShadowMatte쉐이더를 설정해준다.
* 최종적으로 먼지가 너무 두껍거나 얇다면, fluid의 shading태으로 가서 transparancy값을 조절하면서 fluid 모양을 만든다.
'VFX'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ya] [VFX] nParticle (2) nucleus노드 (0) | 2019.07.11 |
---|---|
[Maya] [VFX] nParticle (1) n파티클 생성 (0) | 2019.07.10 |
[ Dust ] 먼지 표현하기 (2) | 2019.07.08 |
[ Shatter ] Shatter 유리창 깨어지는 효과 (0) | 2019.07.07 |
[ Blood ] Blood (2) 파편에 피가 튀기는 장면 연출 (0) | 2019.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