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

[Maya] MASH 캐시 생성

by MoGL3D 2019. 6. 29.

MASH 캐시 생성


MASH 애니메이팅이 진행되는동안 컴퓨터 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연산이 상당히 느려진다. 따라서 MASH로 모션그래픽을 생성하고나면, 각 MASH별로 Alembic cache를 생성하는 작업을 추천한다.


MASH 네트웍이 3~4개인데, 그대로 또 MASH를 생성해서 모션그래픽을 진행하다보면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이 종종 나타난다. 작업도중 허무함을 겪지 않으려면, 하나의 MASH작업이 끝날때마다 캐시로 저장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1 MASH 선택

MASH와 애니메이팅이 진행되는 대상 개체를 동시에 선택한다. 

현재 프로젝트에서는, MASH 네트워크를 생성할 때 사용된 cube모델링은 필요없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았다.


2 프레임 설정

필요한 프레임 범위를 지정한다.


3 import

obj,fbx 등... 파일을 import할 때의 방식을 사용하여 캐시를 임포트한다.

캐시가 생성된 MASH는 더 이상 MASH가 아닌 키프레임이 삽입된 폴리곤 애니메이팅이다. 따라서 즉시 애니메이팅 장면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