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h(5) offset 노드
MASH 모션그래픽에서 가장 중요한 노드가 offset노드이다.
offset노드는 x,y,z축의 움직임과 회전 및 크기를 설정하는 노드이며, 가장 많이 사용한다.
1『Grid 설정』
그리드 모드에서 cube가 꽉 차도록 설정한다.
2『offset 노드 적용』
MASH노드에 offset노드를 추가한다.
offset position, rotation, scale 값으로 위치와 회전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3『falloff 활성화』
falloff를 활성화하면, 특정 부위에만 offset영향을 줄 수 있다.
falloff를 추가하고, 크기를 조절하면 아래와 같이 offset 적용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falloff를 이동해서 시작점에 가져다 놓는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falloff 모양을 sphere나 box 등..의 형태로 변경할 수 있다.
4『키 설정하기』
falloff에 키를 설정한 후 움직임을 걸어보자.
* falloff 모드는 'add'와 'normal'에 따라서 달라진다.
변형된 상태를 유지하려면 add를 선택하고,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면 normal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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