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

[Maya] Mash (5) offset 노드

by MoGL3D 2019. 6. 11.

Mash(5) offset 노드


MASH 모션그래픽에서 가장 중요한 노드가 offset노드이다.

offset노드는 x,y,z축의 움직임과 회전 및 크기를 설정하는 노드이며, 가장 많이 사용한다.

1Grid 설정

그리드 모드에서 cube가 꽉 차도록 설정한다.


2offset 노드 적용

MASH노드에 offset노드를 추가한다.


offset position, rotation, scale 값으로 위치와 회전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3falloff 활성화
falloff를 활성화하면, 특정 부위에만 offset영향을 줄 수 있다.


falloff를 추가하고, 크기를 조절하면 아래와 같이 offset 적용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falloff를 이동해서 시작점에 가져다 놓는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falloff 모양을 sphere나 box 등..의 형태로 변경할 수 있다.


4키 설정하기

falloff에 키를 설정한 후 움직임을 걸어보자.


* falloff 모드는 'add'와 'normal'에 따라서 달라진다.

변형된 상태를 유지하려면 add를 선택하고,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면 normal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