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ke합성 단축키 및 기본노드

MoGL3D ㅣ 2020. 10. 20. 06:13

자주사용하는 노드

 

노드 기능 노드 기능
 Constant 단일 색상을 배경으로 불러오기 Merge 이미지 병합
ColorCorrect 채도, 명도, 감마 등
색상값을 동시에 조절 
Zblur  흐리기 연산
Shuffle 특정채널 뽑아내기 Write 랜더링
Bazier 특정 부분 마스킹  Math 수학적 연산으로 색상변경
Add 색상 더하기 Color space 리니어 워크플로 조절
(in : sRGB, out : Linear)
Multiply 색상 곱하기 Scanline render 3D를 2D로 내보내기
Clump 로그 함수 Scene  씬에 개입된 모든 노드를 병합
Axis transfomrGeo노드의 axis를
한꺼번에 통제
TransformGeo 3D오브젝트 복제

 

 


 Nuke 단축키 

 

단축키 기능 단축키 기능
 ctrl  + shift  + x 노드를 밖으로 떼어냄 D 선택한 노드 Disable
ctrl + d 노드연결 해제 L  (뷰포트 창에서) play
ctrl + Enter 바꾸고자 하는 노드를 선택한 뒤,
tap키를 클릭한 채 바꾸려는 노드를
타이핑한 상태에서 ctrl + Enter키를
입력하면 새로 생성된 노드로 변경 됨
K stop
shift + Enter 노드 분기(한 노드에 여러개 화살표) J 역재생
Alt + p 노드의 미니화면 유무 결정  home 첫 프레임
Ctrl + Alt + 클릭 bezier노드 적용 End 마지막 프레임
Alt + f 랜더링 구간설정 좌우 화살표 1프레임 이동
Ctrl +클릭 bazier상태에서 blur부분만 이동 Alt + Ctrl + bezier 곡선클릭 새로운 점 생성
(3D모드)
Ctrl + Alt
피봇 위치 이동 Shift + e 패더 되돌리기
(3D모드)
z, x, c, v
front, side, top, pers 뷰 Shift + 상하 드래그 brush사이즈 조절

 

**합성 기본

 

이미지 -> unpremulti -> color correct(색상보정) or 기타작업 -> premult ->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