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사용하는 노드 』
노드 | 기능 | 노드 | 기능 |
Constant | 단일 색상을 배경으로 불러오기 | Merge | 이미지 병합 |
ColorCorrect | 채도, 명도, 감마 등 색상값을 동시에 조절 |
Zblur | 흐리기 연산 |
Shuffle | 특정채널 뽑아내기 | Write | 랜더링 |
Bazier | 특정 부분 마스킹 | Math | 수학적 연산으로 색상변경 |
Add | 색상 더하기 | Color space | 리니어 워크플로 조절 (in : sRGB, out : Linear) |
Multiply | 색상 곱하기 | Scanline render | 3D를 2D로 내보내기 |
Clump | 로그 함수 | Scene | 씬에 개입된 모든 노드를 병합 |
Axis | transfomrGeo노드의 axis를 한꺼번에 통제 |
TransformGeo | 3D오브젝트 복제 |
『 Nuke 단축키 』
단축키 | 기능 | 단축키 | 기능 |
ctrl + shift + x | 노드를 밖으로 떼어냄 | D | 선택한 노드 Disable |
ctrl + d | 노드연결 해제 | L | (뷰포트 창에서) play |
ctrl + Enter | 바꾸고자 하는 노드를 선택한 뒤, tap키를 클릭한 채 바꾸려는 노드를 타이핑한 상태에서 ctrl + Enter키를 입력하면 새로 생성된 노드로 변경 됨 |
K | stop |
shift + Enter | 노드 분기(한 노드에 여러개 화살표) | J | 역재생 |
Alt + p | 노드의 미니화면 유무 결정 | home | 첫 프레임 |
Ctrl + Alt + 클릭 | bezier노드 적용 | End | 마지막 프레임 |
Alt + f | 랜더링 구간설정 | 좌우 화살표 | 1프레임 이동 |
Ctrl +클릭 | bazier상태에서 blur부분만 이동 | Alt + Ctrl + bezier 곡선클릭 | 새로운 점 생성 |
(3D모드) Ctrl + Alt |
피봇 위치 이동 | Shift + e | 패더 되돌리기 |
(3D모드) z, x, c, v |
front, side, top, pers 뷰 | Shift + 상하 드래그 | brush사이즈 조절 |
**합성 기본
이미지 -> unpremulti -> color correct(색상보정) or 기타작업 -> premult -> write
'합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트페인팅 『채널합성』 (0) | 2020.05.08 |
---|---|
[Nuke] 채널합성(6) - 매트 레이어 활용 - (0) | 2019.05.01 |
[Nuke] 채널합성(5) - Lens 효과 만들기 - (0) | 2019.04.30 |
[Nuke] 채널합성(4) - Nuke 아웃포커싱 & 태양만들기 - (0) | 2019.04.29 |
[Nuke] 채널합성(3) - 채널조절로 안개 만들기 - (0) | 2019.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