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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연기 플러그인, FumeFX 5.0.4 for Maya

by MoGL3D 2019. 12. 9.

FumeFX는 3DS Max유저에게 익숙한 플러그인이다. 



FumeFX는 주로 먼지, 연기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이다. Maya같은 경우 n파티클을 있는 그대로 랜더링할 수 있는 arnold랜더러가 도입되기 전만 하더라도 FumeFX를 그렇게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arnold가 전면에 등장한 이후부터 FumeFX는 Maya유저들에게도 중요한 플러그인이 되었다.


1 불투명도(Opacity) 

이번 5.0.4버전에서는 불투명도 수치를 기존 5.0.0버전에 비해 20배 가량 깊게 적용할 수 있다. Voxel표현에 있어 opacity수치의 깊이는 실사와 그림의 차이를 만들어낸다. FumeFX 5.0.4에서 arnold로 랜더링을 걸었을 때, opacity설정값의 범위를 훨씬 넓게 할 수 있다.



2 필드효과 추가

- 바람 효과 

- Tubulence Noise에서 가속도 크기값 추가

- Tubulence 크기값 범위 조절바 추가

- Tubulence 절대량 조절기능 추가


5.0.4 Ver에서는 Tubulence필드 효과를 추가하고, Size, Noise, Mount 수치값을 조절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3 GUI개선

GPU에서 랜더링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 멀티뷰 뷰포트가 추가되었고, 설정값에 따라서 변하는 효과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리뷰창이 추가되었다. 


FumeFX 5.0.4는 5.0.0 버전에 비해 체감상 큰 변화는 없다. 기존의 5.0.0에서 arnold 의 GPU가속을 연계하는 식의 대규모 변화가 충격적이었기에 잠깐 쉬어가는 정도라 볼 수 있다. FumeFX 5.0.5의 시험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이메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FumeFX 5.0.4 링크: https://www.afterworks.com/Trial.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