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파일:
https://mogl3d.com/refs/details?refs_id=SD3059Mi6AyD7ij3ycnS
1 넙스 커브 생성하기
- rotation, nurbs Sections, Spans 설정하기
2 Lattice 적용 &
- Lattice 'x, y, z' 설정하기
3 SoftBody & Field 적용
- nPaticles > Soft Body 적용
- turbulence & expression 설정
- Lattice 숨기기
4 라이트 생성
- Arnold > Skydome Light 생성
- HDRI 적용
- aiStandardSurface 쉐이더 적용 및 투명도 설정
5 Booleans 적용하기
- 랜더링 카메라 생성하기
6 교차부분 숨기기
- 넙스 내부의 면: 'visibility=0' 설정
7 애니메이팅
- Nurbs Cube 키 설정(Move)
8 (절단면)파티클 생성하기
- Nurbs 절단면을 trim curve로 설정한 후, 'Curves > Duplicate Surface Curves' 실행
- (절단면)곡선 선택 후, Emit from Object 실행
- 파티클 > aiStandardSurface 쉐이더 적용
- 투명도 설정
9 파티클 Expression
- Physics 속성 > Expression 적용
- Emitter 수치, Spread 증가시키기
// 최종 아웃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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