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bbles effect

 

원본파일:

https://mogl3d.com/refs/details?refs_id=SD3059Mi6AyD7ij3ycnS

 

MoGL_3D

 

mogl3d.com

 

 


1 넙스 커브 생성하기

- rotation, nurbs Sections, Spans 설정하기

 

 

 

 


2 Lattice 적용 & 

01

- Lattice 'x, y, z' 설정하기

 

 

 

 

 


3 SoftBody & Field 적용

0123

- nPaticles > Soft Body 적용

- turbulence & expression 설정

- Lattice 숨기기

 

 

 

 

 


4 라이트 생성

0123

- Arnold > Skydome Light 생성

- HDRI 적용

- aiStandardSurface 쉐이더 적용 및 투명도 설정

 

 

 

 

 

 


5 Booleans 적용하기

- 랜더링 카메라 생성하기

 

 

 

0123
Booleans > Differences 실행

 

 

 

 

 

 

 

 


6 교차부분 숨기기

- 넙스 내부의 면: 'visibility=0' 설정

 

 

 

 

 

 

 

 


7 애니메이팅

- Nurbs Cube 키 설정(Move) 

 

 

 

 


8 (절단면)파티클 생성하기

- Nurbs 절단면을 trim curve로 설정한 후, 'Curves > Duplicate Surface Curves' 실행

 

 

 

 

- (절단면)곡선 선택 후, Emit from Object 실행

 

 

 

 

012

- 파티클 > aiStandardSurface 쉐이더 적용

- 투명도 설정

 

 

 

 

 


9 파티클 Expression

- Physics 속성 > Expression 적용

 

 

 

- Emitter 수치, Spread 증가시키기

 

 

 

 

// 최종 아웃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