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8 무료 모델링

MoGL3D ㅣ 2019. 12. 7. 11:32

3d-models.com에서는 생활도구와 관련된 3D 모델링을 무료로 제공한다. 

3D배경씬을 제작할 때, '옷' , '가구류' , '화장품'과 같은 생활물품은 귀찮음의 표적이다. 충분한 양은 아니지만 3d-models.com에는 양질의 생활용품 및 자동차 관련 3D모델링을 찾을 수 있다. 

비교적 최신 차량의 모델링을 찾을 수 있으며, 가격은 대당 8~10유로(1만~1만2,000원) 정도다. 3d-models.com역시 다른 3d모델링 사이트처럼 무료 모델링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아래와 같은 꽤 괜찮은 수준의 모델링을 받을 수 있다. 파일포멧은 v-ray를 사용한 3Ds Max, C4D씬을 그대로 제공한다. 또, Maya유저나 게임제작자들을 위한 FBX파일도 받을 수 있다.


모델링Down:   https://www.3d-models.com/info/free-3d-models



무료 모델링으로 올려진 bmw 8시리즈를 다운받아봤다.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부분은 만족스럽다. 게다가 모델링 퀄러티도 최고 수준이다. 기본적인 내부까지 갖춰져 있음에도 면수가 10만을 넘기지 않고, 뭉개진 엣지가 한군데도 보이지 않는다.



엣지에서 튄 부분을 찾아보기 어렵고, Extract했을 때 부품으로 사용할 만큼 독립적인 영역도 잘 만들어졌다. 자동차 모델링의 경우, 라인의 흐름이 상당히 중요한데 튀는 부분이 거의 없다. 



Max에서 Maya로 변환했을 때, 폴리곤이 사각형으로 바뀌면서 발생되는 뭉침증상도 거의 없다는 점에서, FBX용은 Maya에서 따로 모델링을 진행했다. 아래와 같은 세밀한 부분까지 디테일을 살렸기 때문에 랜더링도 상당히 잘 나올 것이다.

 


결론적으로 3d-models.com에 있는 3D모델링은 1~2만원 수준에서 정말 괜찮은 품질이다. 게다가 칼라맵, 노멀맵, 디스맵, 라이트맵까지 받을 수 있다. 단, 게임 제작자들에게 이 정도의 스팩은 필요없다. 3d-models.com은 광고, 영화 외주 제작사 입장에서 가성비 높은 모델링 사이트라 볼 수 있다.

'CG소스 > 기계,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GL cg] car_genesis  (0) 2019.05.04